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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안내] 본 방침은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예시이며, 실제 적용 시에는 법률 검토와 회사명, 담당자 정보, 이용약관 적용 일자 기재가 필요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고객사 회사명 : OOO](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및 홈페이지(이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상품 주문, 결제, 배송 및 기타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효력·변경)

회사는 본 약관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본 약관은 게시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 시행일과 개정 내용을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회원 본인 확인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설정한 문자·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제공, 고객 문의 접수, 회원 관리뿐 아니라 상품 주문, 결제, 배송 등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긴급한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시스템 유지보수, 정기 점검, 긴급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2. 예상하지 못한 장애(네트워크, 서버, 기타 문제) 발생 시

3.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정부 명령 등)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사전 공지를 원칙으로 하며 긴급 상황일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탈퇴 및 자격 제한)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자격을 제한·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2.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

3.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8조 (구매 신청 및 계약의 성립)

 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다음 절차를 통해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 선택, 주문서 작성, 결제 방법 선택 및 결제)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 승낙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계약이 성립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허위 정보 기재, 결제 불능

2.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구매 신청한 경우




제9조 (결제 방법)

 이용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간편결제, 전자화폐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배송)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배송과 관련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수취인 이름, 주소, 연락처)를 택배사에 제공합니다.




제11조 (청약철회 및 환불)

 이용자는 상품을 수령한 날부터 7일 이내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이용자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해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청약철회 시 회사는 7영업일 이내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제12조 (환불 처리)

 회사는 청약철회 등 사유로 환불 사유가 발생한 경우 환불 사유 발생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휴대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공지해야 할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준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며, 지연 시 사유와 일정을 안내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본 약관과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허위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되며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이용제한 및 서비스 중지)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3.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타인의 권리(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명예 등)를 침해하거나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5. 욕설, 폭언, 스팸, 도배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위 사유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실과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원은 소명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1항 각 호의 행위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게시물 관리)

 이용자가 홈페이지에 작성하거나 업로드한 게시물의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게시물이 법령 위반이나 타인의 권리 침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한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9조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디자인, 프로그램 등)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콘텐츠를 복제, 배포, 전송, 출판, 방송 등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영리, 비영리적인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책임 제한 및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통신 장애, 시스템 오류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자료나 정보에 의존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 해결 및 관할 법원)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해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협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본 약관에 관한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6년 00월 00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의 개정 또는 추가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공지합니다.

[안내] 본 방침은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예시이며, 실제 적용 시에는 법률 검토와 회사명, 개인정보처리방침 담당자 정보, 적용일, 택배사, PG사 기재가 필요합니다.




제1조 총칙

[고객사 회사명 : OOO](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본 방침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홈페이지 하단에 게시하여 언제든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이름, 아이디(ID), 비밀번호,주소,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회사명, 회사 주소, 회사 전화 번호

2. 문의·상담 시: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회사명, 회사 주소, 회사 전화번호, 문의 내용

3.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 수집: 접속 IP, 쿠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4. 결제 시 :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 결제 기록 

5. 배송 시 : 수취인 이름, 배송지 주소, 연락처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입력

2. 고객 문의·상담 시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제공

3.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 생성되는 정보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1. 회원 관리 : 본인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 불법 이용 방지

2.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 운영, 콘텐츠 제공, 문의 응대

3. 고객 응대 : 이용자의 문의, 불만 처리, 공지사항 전달

4. 서비스 개선 및 통계 분석 : 이용 패턴 분석, 품질 개선

5. 법적 의무 이행 : 기록 보존, 분쟁 대응 

6. 결제 및 정산 : 상품 구매에 따른 대금 결제, 환불, 정산 처리 

7. 배송 관리 : 상품 배송, 배송 조회, 배송 안내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 일정 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 : 5년 

2. 대금 결제 및 재화 공급 기록 : 5년 

3. 소비자 불만 및 분쟁 처리 기록: 3년 

4. 접속 로그 기록 : 3개월

5. 대금결제 기록, 계약·청약철회 기록, 배송·물품 공급 기록 : 5년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예외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별도 동의 절차 진행)

4. 상품 배송을 위해 택배사에 배송정보(수취인 이름, 주소, 연락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결제 처리를 위해 결제대행사(PG사)에 결제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1. 위탁업무 : 상품 배송 / 수탁업체 : 택배사 (택배사 : OOO)

2. 위탁업무 : 결제 처리 및 정산 / 수탁업체 : 결제대행사(PG사 : 나이스페이먼츠)

위탁 시 위탁 업무 내용과 수탁 업체를 공지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조치합니다.

구체적인 위탁 현황은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일정 기간 저장 후 삭제됩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면, 이메일, 고객센터 등을 통해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법령에 따라 열람·정지 등이 제한될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안내합니다.




제9조 (쿠키(Cookie)의 운영 및 거부)

회사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1) 방문자의 접속 빈도 및 방문 패턴 분석

(2) 맞춤형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3) 사용자 환경 최적화 및 편의성 향상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차단하거나, 특정 쿠키 사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방법 예시:

• 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Edge: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 쿠키 사용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업무를 총괄하여 책임지고, 이용자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합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름 : OOO (직책: OOO)

• 전화번호 : 000-0000-0000

• 이메일 : privacy@ooo.co.kr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피해 구제 등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속하게 답변 및 처리합니다.


이용자는 아래 기관을 통해 개인정보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 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제11조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본 방침은 2026년 00월 00일부터 시행됩니다.

정보공개는 수정후 0일 이내, 2025- 12- 12- 까지는 변경이 안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잦은 정보공개 수정으로 인하여 쪽지를 보낸 후 받지 않는 경우를 막기 위해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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