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약관은 [고객사 회사명 : OOO](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및 홈페이지(이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상품 주문, 결제, 배송 및 기타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① 본 약관은 게시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 시행일과 개정 내용을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비회원”이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란 회원 본인 확인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설정한 문자·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①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제공, 고객 문의 접수, 회원 관리뿐 아니라 상품 주문, 결제, 배송 등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긴급한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시스템 유지보수, 정기 점검, 긴급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2. 예상하지 못한 장애(네트워크, 서버, 기타 문제) 발생 시
3.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정부 명령 등)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사전 공지를 원칙으로 하며 긴급 상황일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자격을 제한·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2.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
3.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다음 절차를 통해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 선택, 주문서 작성, 결제 방법 선택 및 결제)
②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 승낙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계약이 성립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허위 정보 기재, 결제 불능
2.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구매 신청한 경우
① 이용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간편결제, 전자화폐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② 배송과 관련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수취인 이름, 주소, 연락처)를 택배사에 제공합니다.
① 이용자는 상품을 수령한 날부터 7일 이내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이용자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해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청약철회 시 회사는 7영업일 이내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① 회사는 청약철회 등 사유로 환불 사유가 발생한 경우 환불 사유 발생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①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휴대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공지해야 할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준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며, 지연 시 사유와 일정을 안내합니다.
① 이용자는 본 약관과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허위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되며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공유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3.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타인의 권리(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명예 등)를 침해하거나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5. 욕설, 폭언, 스팸, 도배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방해하는 경우
② 회사는 위 사유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실과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원은 소명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제1항 각 호의 행위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③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① 이용자가 홈페이지에 작성하거나 업로드한 게시물의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게시물이 법령 위반이나 타인의 권리 침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한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디자인, 프로그램 등)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콘텐츠를 복제, 배포, 전송, 출판, 방송 등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영리, 비영리적인 범위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정전, 통신 장애, 시스템 오류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자료나 정보에 의존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해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
② 협의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③ 본 약관에 관한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① 본 약관은 2026년 00월 00일부터 시행됩니다.
② 본 약관의 개정 또는 추가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공지합니다.